이 자습서는 파이썬 목록의 6 가지 정의 특성 목록으로 시작했습니다. 마지막 하나는 목록이 동적이라는 것입니다. 위의 섹션에서 이에 대한 많은 예를 보았습니다. 항목이 목록에 추가되면 필요에 따라 증가합니다: Python에서 튜플의 개체는 변경할 수 없으므로 한 번 할당된 튜플의 요소를 변경할 수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튜플은 List와 유사합니다. 반면에 목록의 요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 Tuples는 문자열과 동일한 시퀀스 작업을 지원합니다. 인덱스 연산자는 튜플에서 요소를 선택합니다. 참고: 1. TypeError: 튜플에서 정수 인덱스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.

예를 들어 my_data[2.0]는 이 오류를 발생시게 됩니다. 인덱스는 항상 정수여야 합니다. 2. IndexError: 인덱스 가 범위를 벗어났습니다. 이 오류는 범위에 없는 인덱스를 언급할 때 발생합니다. 예를 들어 튜플에 5개의 요소가 있고 7번째 요소에 액세스하려고 하면 이 오류가 발생합니다. 실제 파이썬 코멘트 정책 : 가장 유용한 의견은 전체 기사와 모든 이전 주석을 읽은 후 다른 독자를 배우거나 돕는 것을 목표로 작성된 의견입니다. 불만과 모욕은 일반적으로 여기에 상처를하지 않습니다. 그런데 위의 각 예제에서 목록은 항상 변수에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변수에 할당됩니다. 그러나 목록 리터럴에서도 작동 할 수 있습니다 : 파이썬은 입력을 암시적으로 튜플로 해석하기 때문에 괄호 안에 응답을 표시합니다. 파이썬에는 집합에 대한 데이터 형식도 포함되어 있습니다.

집합은 중복 요소가 없는 정렬되지 않은 컬렉션입니다. 기본 용도에는 멤버십 테스트 및 중복 항목 제거가 포함됩니다. 세트 객체는 결합, 교차, 차이 및 대칭 차이와 같은 수학 연산도 지원합니다. 목록 메서드를 사용하면 목록을 스택으로 사용하기가 매우 쉬우며, 여기서 마지막으로 추가된 요소는 검색된 첫 번째 요소입니다(“마지막 입력, 선점”). 스택 맨 위에 항목을 추가하려면 추가()를 사용합니다. 스택 맨 위에서 항목을 검색하려면 명시적 인덱스 없이 pop()을 사용합니다. 예: 목록의 지정된 위치에서 항목을 제거하고 반환합니다. 인덱스를 지정하지 않으면 a.pop()이 목록에서 마지막 항목을 제거하고 반환합니다. 메서드 시그니처의 i 주위의 대괄호는 매개 변수가 선택 사항임을 나타내며 해당 위치에 대괄호를 입력해야 하지 않습니다. 파이썬 라이브러리 참조에서 이 표기이 표시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.) 반대로 문자열 형식은 복합 형식입니다.

문자열은 구성 요소 문자인 더 작은 부분으로 다시 볼 수 있습니다. 문자열의 문자를 변경하는 것이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. 하지만 당신은 할 수 없습니다. 파이썬에서 문자열도 변경할 수 없습니다. 튜플이 만들어지면 해당 값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. 튜플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. tuples는 목록과 비슷하게 보일 수 있지만, 그들은 종종 다른 상황과 다른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. 튜플은 변경할 수 없으며 일반적으로 압축 을 풀거나 (이 섹션의 후반부 참조) 또는 인덱싱 (또는 명명 된 tuples의 경우 특성)을 통해 액세스되는 요소의 이기종 시퀀스를 포함합니다. 목록은 변경할 수 있으며 해당 요소는 일반적으로 균일하며 목록 위로 반복하여 액세스됩니다.

Python REPL 세션에서는 쉼표로 구분된 “>> 프롬프트에 직접 입력하여 여러 개체의 값을 동시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: 파이썬 튜플은 “튜플 할당”으로 알려진 매우 직관적인 기능을 지원합니다. 그것은 우리가 오른쪽의 튜플에서 초기화하는 문의 왼쪽에 변수의 튜플을 할당 할 수 있습니다.